205 0 0 5 1 0 2개월전 0

왕초보도 따라하는 허리치마 만들기

‘K-한류’가 유행하고 궁궐에서 한복을 입고 인증샷 찍기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한복 중에서도 특히 허리치마가 유행하고 있다. 전통 한복을 갖춰 입기 쉽지 않으니 철릭을 개량한 철릭원피스나 허리치마를 입는다. 허리치마 만으로도 한복 같은 효과를 준다. 세미정장 같은 느낌이다. 넉넉하고 풍성한 주름과 넉넉한 품도 허리치마의 장점이다. 주름 잡는 방법이나 시접, 허리말기 붙이기 등 수없이 시행착오를 반복하면서 좀더 쉽게 만들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허리치마를 만들고 싶지만 엄두가 나지 않는다 할 때마다 나 역시 그 부분이 헷갈렸다고, 이렇게 해보라고 얘기하고 싶었다. 그래서 그동안의 시행착오를 정리했다. 만드는 방법을 기록하고 사진을 찍었다. 나는 왕초보다. 24년 전 잠시..
‘K-한류’가 유행하고 궁궐에서 한복을 입고 인증샷 찍기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한복 중에서도 특히 허리치마가 유행하고 있다.
전통 한복을 갖춰 입기 쉽지 않으니 철릭을 개량한 철릭원피스나 허리치마를 입는다.
허리치마 만으로도 한복 같은 효과를 준다. 세미정장 같은 느낌이다.
넉넉하고 풍성한 주름과 넉넉한 품도 허리치마의 장점이다.

주름 잡는 방법이나 시접, 허리말기 붙이기 등 수없이 시행착오를 반복하면서 좀더 쉽게 만들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허리치마를 만들고 싶지만 엄두가 나지 않는다 할 때마다 나 역시 그 부분이 헷갈렸다고, 이렇게 해보라고 얘기하고 싶었다.
그래서 그동안의 시행착오를 정리했다. 만드는 방법을 기록하고 사진을 찍었다.

나는 왕초보다. 24년 전 잠시 한복 만들기를 배우다 손을 놓은 뒤로 한복은 허리치마가 전부다.
‘홀아비 마음은 과부가 안다'는 왕초보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안다고 생각하므로 허리치마 만들기를 제안한다.
가능한 단계별 순서를 사진과 설명으로 꼼꼼히 적으려 노력했으나 아쉬움은 어쩔 수 없다.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 보시길!
어제보다 더자란 구자란은
‘늦배운 도둑질에 밤새는 줄 모른다'는 속담처럼 늦게 공부를 시작했다.
세상에 태어나 가장 잘한 일이 ‘멋진남편 수원흥부'를 만나 세 딸, 지민*효민*규리를 낳은 것과 대학교에 진학한 것이다.
 
해설을 통해 문화유산의 역사와 가치를 알리는 ‘우리궁궐길라잡이'를 시작으로 ‘조선왕릉길라잡이(경종 의릉*문정왕후 태릉*성종 선릉/중종 정릉*태종 헌릉/순조 인릉*신덕왕후 정릉)’로,
역사여행작가로 종이책과 전자책을 춝출간했으며
전자책 출판 도슨트와 자서전 출판 지도사이자
평생학습강사, 국제도슨트(현재 강사 과정),
그림책강사, 체험학습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현장과 박물관 그리고 미술관
틈나는 대로 현장과 박물관을 답사하고 보러 다닌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 어떻게 보낼 것인가는 본인 몫이다.
오늘의 내가 내일의 나를 만든다고 생각한다.
오늘의 내가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받은 만큼 ‘배워서 남주는'늘 어제보다 더자란 구자란이기를 바란다.
한복러버로서 너무 알고팠던 궁금했던 내용을 공유해주시어 감사합니다. 잘 보고 따라해보겠습니다!

목차1. 표지-왕초보도 따라하는 허리치마 만들기


한복러버로서 너무 알고팠던 궁금했던 내용을 공유해주시어 감사합니다. 잘 보고 따라해보겠습니다!

목차1. 표지-왕초보도 따라하는 허리치마 만들기


한복러버로서 너무 알고팠던 궁금했던 내용을 공유해주시어 감사합니다. 잘 보고 따라해보겠습니다!

목차1. 표지-왕초보도 따라하는 허리치마 만들기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